본문 바로가기

채용정보별정직
2022년도 제3회 육아휴직 대체인력 채용 공고
  • 작성자인력개발실
  • 담당부서인력개발실
  • 마감일2022-07-25

2022년도 제3회 육아휴직 대체인력 채용 공고

 

 

한국기계연구원은 기계분야의 연구 개발, 성과 확산, 신뢰성 평가 등을 통해 국가경제 및 산업계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정부출연연구기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으로서 진취적이고 사명감 넘치는 인재를 찾습니다.

지원자 여러분께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채용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2022711

한국기계연구원장

 

1. 모집분야 및 인원

모집분야

학력기준

채용인원

세부업무내용

(직무기술서)

홍보 및 과학문화확산

무관

1

별첨

기계분야 정책·전략 연구 및 사업 기획 지원

학사이상

1

별첨

NCS 직무기술서의 경우, 직무기술서에 기술된 필요지식 및 필요기술은 별도로 표기되어 있지 않는 1개 항목 이상 해당 시 지원 가능

 

2.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

 

구분

주요내용

공통사항

▫ 「국가공무원법33(결격사유)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82(비위면직자 등의 취업제한) 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법률에 의하여 공민권이 정지 또는 박탈된 사실이 없는 자

병역의무대상자의 경우 모집공고 마감일 기준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병역의무를 기피한 사실이 없는 자

다른 공공기관에서 최근 5년 이내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사실이 적발되어 채용이 취소된 사실이 없는 자

대전에서 근무 가능한 자

홍보 및 과학문화확산 분야의 경우 202291일 임용 가능한 자

기계분야 정책·전략 연구 및 사업 기획 지원 분야의 경우 20221017일 임용 가능한 자

연령, 성별 및 국적 제한 없음

우대사항

국가보훈대상자증명서(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제출자, 장애인 증명서 제출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우대(지원서 접수 단계에서 증빙서류 제출 시 인정)

3. 근무조건

 

모집분야에 따른 고용계약 체결 (육아휴직 대체기간에 따른 고용기간 차이)

모집분야

채용직급

고용기간

배치부서

보수수준

홍보 및 과학문화확산

상근위촉행정원

2022.09.01.~2024.08.14.

기획본부 대외협력실

연구원 규정에 따라 산정

기계분야 정책·전략 연구 및 사업 기획 지원

상근위촉연구원

2022.10.17.~2024.02.16.

전략조정본부 기계기술정책센터

- 육아휴직 대체인력이 임용되어 근무 중에 육아휴직 신청자가 육아휴직 사용기간 연장 신청 시 해당 신청기간까지 고용계약 연장 가능

 

근무지역 :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북로 156, 한국기계연구원

 

근무시간 : 5, 18시간(09:00~18:00), 선택적 근로시간제 적용 가능

4. 채용전형 절차 및 내용

 

1차 서류전형 : 3배수 선발 원칙, 100점 만점

 

- 직무적합도 등을 평가(직무기술서 기반)

 

2차 면접전형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일정 개별통보 및 면접실시, 100점 만점

 

- 직무적합도 등을 평가(인성면접 및 직무기술서 기반 면접)

 

- ‘22.08.08.() ~ ‘22.08.10.() 동기간 중 실시 예정, 본 일정은 연구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참고 : 채용 전형 일정표 >

구분

전형일정(예정)

결과발표(예정)

모집공고

‘22.07.11.() ~ ‘22.07.25.() 11:00

-

서류전형

‘22.07.28.() ‘22.07.29.()

‘22.08.01.() ‘22.08.03.()

면접전형

‘22.08.08.() ‘22.08.10.()

‘22.08.16.() ‘22.08.17.()

 

 

5. 제출서류

 

지원서 접수 단계

주요내용

지원서, 자기소개서 : 온라인 작성

경력/재직증명서(해당자에 한하며 PDF 파일을 지원서 첨부파일로 업로드)

국가보훈대상자(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장애인(장애인증명서)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하며 PDF 파일을 지원서 첨부파일로 업로드)

지원서에 작성한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하며 PDF 파일을 지원서 첨부파일로 업로드)

 

면접전형 당일

구분

제출서류 목록

원본

제출

대학 및 대학원 학위증명서 또는 학위취득예정증명서 각 1(고졸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해당자에 한함)

대학 및 대학원 전 학년 성적증명서 각 1(해당자에 한함)

경력/재직증명서 1(해당자에 한함)

병역증명원(병적증명서 또는 주민등록초본(병역사항기재본) 1(해당자에 한함)

국가보훈대상자(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장애인(장애인증명서) 1(해당자에 한함)

사본

제출

자격증 사본 1(해당자에 한함)

은행계좌 사본 1

 

제출서류 반환 관련 공지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11(채용서류의 반환 등)에 따라 채용여부확정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구직자(확정된 채용대상자는 제외)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임을 확인한 후 반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채용서류 일체는 채용여부 확정일 이후 30일간 보관 후 파기됩니다. 따라서 30일 이후 신청하는 경우 반환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제출된 서류 및 제출요구가 없음에도 자발적으로 제출한 서류의 경우 반환 청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반환청구는 첨부의 반환청구서 파일을 작성하여 서명 후 이메일(recruit@kimm.re.kr)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반환청구 접수 이후 14일 이내 관련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송부하여 드립니다. 소요되는 비용은 연구원에서 부담합니다.

 

6. 지원서 접수

 

접수기간 : ‘22.07.11.() ~ ‘22.07.25.() 11:00 (대한민국 표준 시 기준)

 

- 마감시간에 임박하면 접속인원이 많아 지원서 작성, 파일 업로드 등이 어려울 수 있으니 작성에 유의하시고, 접수시간 이후에는 수정 및 제출이 불가합니다.

 

접수방법 : 온라인 채용시스템(http://kimm.recruiter.co.kr) 접수

 

- [문의처] 전자우편(E-mail) : recruit@kimm.re.kr / 전화 : 042-868-7131(채용담당자)

 

7. 기타 유의사항

 

직무기술서를 상세히 숙지하신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직무기술서 내 필요지식으로 제시된 세부지식들 또는 필요기술로 제시된 세부기술들 중 1가지 이상 해당되는 경우 해당 모집분야로 지원가능합니다.

 

지원서 작성 시 연구원이 요구하지 않은 지원자의 인적사항(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조건, 학교명 등) 암시하는 내용의 기입을 일체 금지하며 작성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학교계정 전자우편(E-mail) 주소 작성 금지(작성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지원서 작성에 첨부하는 증빙자료는 반드시 스캔하여 첨부하고 입력된 사항에 대해 증빙서류가 없을 경우 인정하지 않습니다.

 

- 증빙서류 식별이 불가능 할 경우 불인정

 

지원서 기재 내용의 착오 또는 누락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영어 이외의 외국어로 된 관련서류는 본인이 날인한 국문 번역문을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는 온라인 채용시스템으로만 접수하며 우편 및 전자우편(E-mail)으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면접전형 시 본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학생증)을 지참해야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채용분야에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지원서 허위 작성 또는 증빙서류의 위·변조, 필기전형 부정행위자, 채용비리로 합격된 자 등은 당해 시험의 무효 및 불합격 처리하고, 향후 연구원 채용 지원이 제한되며, 필요 시 관계기관에 고발 조치합니다.

 

- 최종합격자 발표 후라도 지원자격 미충족 사실 확인, 지원서 상의 허위 기재, 신원조사 결과 등 채용 결격사유 발생 시 합격 취소 또는 직권면직, 해당 임용을 동일자(입사일자)로 취소하는 등 후속조치가 시행될 수 있음

 

전형일정 및 내용은 연구원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채용담당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행정직 지원하기                                  연구직 지원하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