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제목 크랭크레스엔진의 기술검증 및 공동연구제안
상태 | 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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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
작성일 | 2011-01-26 |
조회 | 2743 |
내용 |
안녕하세요? 저는 내연기관의 구조개선을 통한 효율개선 특허와 크랭크레스엔진의 구조특허를 가지고 있는 박동영입니다. 세계적인 에너지 절감의 과제 중에 자동차 엔진의 효율과 배출가스문제가 중점 이슈로 되어 있음을 잘 알고 계시리라봅니다. 저의 기술에 대해서 간단히 기록하겠습니다. 순수 국내 기술로 엔진의 크기와 무게가 1/2로 줄어든 사이즈이면서도 효율은 기존 엔진 대비 25~ 40%(많게는 60%정도까지 예측)정도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국내 특허로 출원하고, 국제 PCT도 출원하여 중간 심사를 거쳐서 2009년 3월에 공개되었으며, 세계각국의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 기술입니다. 아직 시제품이 없어서 완전한 기술검증이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세계가 요구하는 자동차 연비 기준(16.7km/l, 2016년 이후 미국 시장 진입차량들의 요구기준)을 초과하는 성능을 낼 수 있는 기술입니다. 국내 자동차/ 엔진 회사들이 ""엔진개발은 단순 제조가 아닌 국익을 위해 중요한 일""이라고 하지만 접근조차 힘이듭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기계연구원에 기술을 소개 드리고, 기술을 검증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향후 기술이 검증되면 시제품의 엔진개발에도 기계연구원과 공동으로 개발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국내의 저의 특허기술이 국제 특허의 각국 진입을 못한다면, 한국 기술이면서도 국내는 저의 특허로 인하여 국내 업체들은 기술제약을 받으나, 외국 회사들은 혜택을 볼 수 있겠지요. 정부기관에서도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간단한 기술소개 자료를 여기에 첨부합니다. 효율개선을 위한 LPGi 엔진개발과 고효율엔진개발에 많은 성과를 가지고 계신 기계연구원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동영상 자료도 있으니, 연락주시면 찾아뵙고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휴대전화 : 010-9614-4500. 박동영 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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