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의응답

제목 교통기술에 관하여...........

신고구분, 상태, 작성자, 작성일, 이메일, 공개여부, 조회, 내용, 첨부파일
상태 대기
작성자
작성일 2008-10-10
조회 2209
내용 건의내용 1편와 건의내용 2편와 건의내용 3편와 건의내용 4편에 대하여 건설교통부와 산업자원부와 한국철도공사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랑 협의 하였으면 합니다.


건의내용 1편

향후 열차운영에 관하여 제안합니다. 향후 무궁화호 개조형 도시통근열차 운행 시 무궁화호 개조형 도시통근열차 1편성당 무궁화호 개조형 도시통근디젤동차+무궁화호 개조형 도시통근객차 6량+무궁화호 개조형 도시통근디젤동차 식으로 운행하였으면 합니다. 그럼 무궁화호 개조형 도시통근디젤동차가 남겠지요. 그럼 남은 무궁화호 개조형 도시통근디젤동차는 2004년 이전에 도입된 모든 무궁화호객차에 연결하여 운행시켰으면 합니다. 제가 제안한 무궁화호 개조형 도시통근열차를 경부선.호남선.전라선.장항선에 운행시켰으면 합니다. 그리고 향후에는 기관차구입시에는 전기기관차만 구입하지 말고 천연가스기관차(발전차+동력차)도 구입해 운행시켰으면 합니다. 무궁화호 개조형 도시통근디젤동차에 대한 자료출처:http://blog.naver.com/hyperlion08/90029848888
한가지 더 건의합니다. 그리고 향후에는 첨부파일에 있는 전자파동차와 잔자파기관차를 개발해 운행시켰으면 합니다. 전자파동차와 전자파기관차의 수명은 25년입니다.


건의내용 2편

아래뉴스내용과 관련 건의합니다. 공공교통은 지하철과 버스가 대표적이었는데, 양쪽 모두 문제가 있다. 지하철은 규모가 너무 커서 적자운영이 되기 쉽고, 버스는 매연과 소음이 심하며 수송력도 떨어진다. 지금 현재 버스와 지하철을 보완한 노면전차가 추진 중 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건의합니다. 지금 현재 장거리열차(무궁화호.새마을호)와 고속버스가 대표적인데 양쪽 모두 문제가 있습니다. 장거리열차(무궁화호.새마을호.KTX)는 규모가 너무 커서 지하철과 같이 경비와 운영비와 유지보수비와 건설비가 많이 들어가서 적자운영이 되기 쉽고, 고속버스는 매연과 소음이 심하여 수송력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의합니다. 향후에는 장거리열차(무궁화호.새마을호)와 고속버스를 보완한 장거리노면열차(1편성당:동력기관차(연료는 천연가스.수소.디젤.에탄올)+객차6량)을 제작해서 운행시키는 건 어떨까합니다. 고무바퀴를 이용한 장거리노면열차와 철제바퀴를 이용한 장거리노면열차를 제작해 장거리 노선에 투입하여 운행하면 어떨까 합니다.
아래뉴스내용에 대한 자료출처:http://ublog.sbs.co.kr/ianhan?targetBlog=82078


건의내용 3편

서울메트로에서는 서울지하철2호선 1986년 전동차를 조기 교체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건의합니다. 서울메트로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울지하철2호선 1986년 전동차 일부16량을 무궁화호.새마을호동차식으로 도색하여 전기동차 또는 디젤동차로 개조하여 무궁화호 또는 새마을호에 연결하여 경부선.호남선.전라선.장항선에 투입해 운행시켰으면 합니다.


건의내용 4편
향후에는 틸팅(전기.가스.수소.디젤)기관차와 틸팅(전기.가스.수소.디젤)동차와 틸팅(전기.가스.수소.디젤)하이브리드 기관차와 틸팅(전기.가스.수소.디젤)하이브리드 동차도 제작해서 운행시켰으면 합니다.
첨부파일

수정 목록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