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의응답

제목 대중교통에 관하여.........

신고구분, 상태, 작성자, 작성일, 이메일, 공개여부, 조회, 내용, 첨부파일
상태 대기
작성자
작성일 2008-07-23
조회 2163
내용 한국기계연구원에다 건의합니다.

자료출처:한국교통연구원홈페이지(http://www.koti.re.kr/index.asp) --> 열린광장 --> 연구과제제안 --> 이무명이 2007년08월02일날 글올린 글제목은 차량교통에 대하여.......... 글번호는 181번 내용의 경열차(바퀴재질은 고무바퀴)개발과 관련하여 건의합니다. 향후에는 무궁화호열차 또는 새마을호열차랑 좌석버스와 고속버스를 보완한 경열차(바퀴재질은 철제바퀴)를 개발했으면 합니다. 현재 경전철(바퀴재질은 고무바퀴)와 경전철(바퀴재질은 철제바퀴)가 있다고 합니다. 향후에는 경열차(바퀴재질은 고무바퀴)의 개발과 병행하여 경열차(바퀴재질은 철제바퀴)를 개발해서 운행시켰으면 합니다. 그리고 경열차(바퀴재질은 철제바퀴)는 1편성당 기관차+객차6량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연료는 바이오디젤 또는 천연가스이고 속도는 시속140km 또는 시속160km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로 개발해야 하는 내용이 또 있습니다.

또 한가지로 개발해야 하는 내용...............
향후에는 장거리용 모노레일을 개발해서 운행시켰으면 합니다. 장거리용 모노레일의 최고속도는 120km-150km이어야 하고 장거리용 모노레일1편성 당 동력차(디젤.가스.수소를 연료를 이용한 기관차)+객차8량어야 하고 좌석은 버스식으로 하고 화장실.세면실이 있어야 합니다. 장거리용 모노레일의 장점은 일반철도와 자기부상열차의 비해 선로도 1개이고 건설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거리용 모노레일은 과좌식으로 개발하였으면 합니다.

이글내용을 한국기계연구원와 한국철도기술연구원(홈페이지주소는 http://www.krri.re.kr/ 팩스번호는 031-460-5159)와 산업자원부와 건설교통부에다 이첩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수정 목록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