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MM NEWS
[기타] 한국기계연구원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22.09.29
  • 조회수1,109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상진, 이하 기계연)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22년 상반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됐다고 929() 밝혔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고용노동부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지침에 근거해

매년 사업자의 건강증진활동을 평가해 선정한다.


기계연은 근로자의 건강증진, 업무상 질병 등 근로자 건강증진 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었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자 선정서 수여 후 기계연 박상진 원장(왼쪽)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세종광역본부 김태호 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계연의 건강증진활동 프로그램은 근로자의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변화와 연구원 내 건강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구성해 직원들의 참여 확대와 지속적인 활동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는 암 예방 교육 프로그램은 매년 30% 이상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


2021년과 2022년 상반기 건강증진활동 수요 설문조사를 통해 기획한 기계연 건강관리주간프로그램 중

‘1:1 자세교정/운동치료PT’, ‘암 예방을 위한 건강레시피 교육’, ‘스트레스 완화 체험 프로그램등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기계연 문다은 보건관리자와 박승권 산업보건의는 기계연 건강관리 매뉴얼을 국영문으로 제작해 법정감염병 대응지침

기계연 건강검진 권고지침, 건강관리방법(뇌심혈관질환관리 외 11) 등을 사전 안내해 직원들의 건강관리 향상에 힘쓰고 있다.

 

박상진 원장은 앞으로도 근로자의 건강관리와 질병 사전예방 및 악화 방지를 위해

직원들과 이해관계자 참여를 확대하는 등의 건강증진활동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